명선이의 꿈 2

2024. 6. 18. 14:03명선이의 꿈

회유와 설득, 그리고 분노

다음날, 학교 수업이 끝나고 담임선생님이,

종례를 마치겠어요. 그리고 권명선, 끝나고 남아. 선생님이 너한테 할 얘기가 있어.”

아이들이 다 가고 난 후, 명선이는 담임선생님의 호출을 받는다. 선생님이 한 말씀,

1학년 때부터 쭉 지켜봤는데, 축구에만 매달려서 어쩌자는 거니? 이러면 성적에도 영향을 주는데.”

선생님, 저는 축구선수가 되고 싶었어요. 다들 왜 나의 꿈을 짓밟는 거예요?”

네 아버님께 얘기 다 들었다. 네 아버님께선 네가 의사가 되게 하고 싶으신데 넌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며?

너 그렇게 살아서 어쩌자는 거야?”

분노에 찬 선생님의 음성. 그것을 듣는 명선이도 고역이다. 선생님은 한 번 더 설득을 한다.

너 중학교는 여자중학교로 발령을 내렸고, 수능까지 공부에만 열중하도록 조치를 취해 놨다.

명선아, 중학교는 졸업해야지. 대학에도 가야 되고. 평생을 이렇게 축구에 얽매여 주저앉을 수는 없잖아.

축구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어. 축구 따위 포기하는 큰 용기를 내보자. 너는 맘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어.

축구보다 대학을 중요하게 여기는. 부탁이야. ?”

그러면서 선생님은 새끼손가락을 내밀며,

, 다시 시작하는 거야. 학교에도 꾸준히 나오고. 이제는 너의 달라진 모습을 모두에게 각인시키고,

축구보다는 공부를 열심히 하는 모습을 모두에게 보여줘. 부탁이야. 파이팅! 파이팅! 약속해. 어서!”

명선이는 뾰로통한 모습으로 새끼손가락을 내민다. 슬픔과 체념에 찬 명선이와는 달리 선생님은 흡족해 하시며,

이제 달라지는 거야. 다시 시작하는 거야! 파이팅! 넌 해낼 수 있어. 대학 갈 수 있어! 우리 다시 시작해 보자!”

그 말을 듣는 명선이 눈에는 눈물이 흐른다. 그리고 참다못해 울음을 터뜨리고 만다. 명선이는,

저는 축구선수가 되고 싶었어요. 그런데 아빠와 선생님 때문에…….”

그 말을 들은 선생님은 명선이를 안아주면서,

그래, 명선아. 이제는 헛된 꿈을 과감히 버리고 새롭게 달라지는 명선이를 선생님은 보고 싶어. 우리, 공부 열심히 하자.

파이팅! 그래, 그래, 울지 마.”

그 동안의 서러움과 분노가 북받쳐 명선이는 울음을 터뜨린다. 한참 동안을.

'명선이의 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명선이의 꿈 6  (0) 2024.06.18
명선이의 꿈 5  (0) 2024.06.18
명선이의 꿈 4  (0) 2024.06.18
명선이의 꿈 3  (0) 2024.06.18
명선이의 꿈 1  (1) 2024.06.18